말소리 노랫소리 다른이유, 음길이, 목소리의 높이 차이점

말소리 노랫소리 다른이유 들이 있습니다. 음길이 변화는 가사의 각 음절의 지속시간이 음가에 맞춰서 조절 됩니다. 목소리의 높이 차이점은 근육이 제어하는 것 입니다. 말할 때는 연속적으로 바뀌고 노래 할 때는 악보에 적힌 대로 단계로 바꿔줘야 합니다. 아래 글에서 말소리 노랫소리 다른이유, 음길이, 목소리의 높이 차이점 알아보겠습니다.

말소리 노랫소리 다른이유, 음길이, 목소리의 높이 차이점

말소리 노랫소리 다른이유, 음길이, 목소리의 높이 차이점

말소리 노랫소리 다른 이유

노래의 경우 워낙에 광범위 하고 어려운 주제이기 때문에 몇 마디 말로 이야기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마추어 그리고 서양음악 전통음악 그리고 모든 음악에 대해서 멜로디라는 음악을 붙여서 목소리라고 할 것 입니다.

목소리 높이 목소리 바꾸는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고음 내는법, 목소리 높이, 목소리 바꾸는법[알아보기]

음길이

노래는 리듬이 그렇듯이 가사의 각 음절의 지속 시간이 음가 악보상의 길이 4분 음표의 길이 등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조절되며 주로 모음의 부분이 사용되게 됩니다.

목소리의 높이

오버슈트, 프레퍼레이션 목소리의 높이는 근육이 제어하는 것입니다. 말할 때는 거의 연속적으로 바꿔야 합니다. 노래를 할 때는 악보에 적혀 있는 음표의 높이에 맞추어서 단계적으로 바꿔야 할 것 입니다. 실제로 높이를 급격하게 바꾸게 된다면 악보에 적혀 있는 음보다 조금 더 높거나 낮추기 직전에 잠시 그 반대로 음이 낮아지거나 높아지기도 합니다.

장조와 단조의 차이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음악의 이해, 장조와 단조의 차이[알아보기]

목소리 높이 진동

사람의 목소리에는 높이와 크기에 아주 약한 미세 진동이 있습니다. 이런 떨림이 있기에 목소리가 버저 음처럼 들리지 않습니다. 비브라토의 높이 폭이 큰 떨림으로 음을 오래 끌 때 구사하게 된다면 노래가 더욱 아름다워지게 됩니다.

가수노래의 떨림

오페라 가수의 노래에는 해당 떨림이 있으며 혀 안쪽에 있는 후두의 공간을 평소에 비해서 더욱 넓혀서 목소리의 음질을 보통보다는 노랫소리 답게 만들기 때문 입니다. 후두의 공간의 크기에 따라서 노랫소리는 다양한 가능성이 있는 목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악기 연주 잘하는 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악기 연주를 잘 하게 되면 똑똑해 집니다.[알아보기]

말소리 노랫소리 다른이유, 음길이, 목소리의 높이 차이점 마무리

말소리 노랫소리의 경우 호흡량과 성대 진동수 따라서 차별되며 음치의 경우에는 훈련을 통해서 교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어떤 상황이든 열심히 노력하기에 따라서 노래를 잘 부르게 될 수가 있습니다.

목소리의 크기는 호기 흡기의 양 등으로 결정되는 부분이 있으며 목소리의 높이는 성대의 진동수에 따라서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사람의 의지에 의해서 성대의 탄력성 긴장도를 변화시켜 주면서 어느 정도 목소리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